2019.03 ~ 2019.11 

팀프로젝트


서비스디자이너로 활동하며

국민수요자, 전문가와

힘을 모았습니다.


1인 가구 청년들의 니즈를 파악해

문제해결을 위한 정책 개발이 

주요 과제였습니다.

국민디자인단이란?

문제해결을 위해 

창의적 아이디어 도출

가능합니다.


정책과정에 참여하기 때문에,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는 

행정서비스에 기여합니다.

코크리에레이션 워크샵 장면

국민디자인단 발대식 이후

서비스 디자이너들은 

바쁜 일정을 보냈습니다.



킥오프가 시작된 3월부터

심사가 있는 6월까지

상당 시간과 노력을 투자했습니다.

국민디자인단 발대식

1차 ~ 3차 분류 및 벤다이어그램

시사점 도출 이후

지속적인 소통

첫 번째 워크샵 조별활동 전경

워크샵에 활용되었던 자극카드

다양한 사례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청년 니즈를 파악했습니다.


청년들에 대한

맞춤형 지원정책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이해관계자맵과 퍼소나 및 고객여정맵

이해관계자맵, 퍼소나 
고객여정맵 완성

팀원들은 체력적으로

한계 상황이었지만

타이트한 일정을 견뎌냈습니다.


누적 데이터를 추합해

진정한 서비스디자인이

무엇인지 탐구했습니다. 

조별 스토리보드 제작물 

아이디어 
실행전략 극대화

서비스디자인 실행을 위해 

1~2순위 퍼소나를 설정했고

가상 시나리오를 제작했습니다.

발표영상 주요 스틸컷

특별교부세 확정

각각 성동구청과 리모델링 장소에서 진행된 현장심사

최종 아이디어 발표를 위해

그간의 경험을 담은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팀원들의 노력으로

현장심사 우수 평가를 받아

특별교부세 확정을 이뤘습니다.